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길잡이 Coy입니다

 

멘토링을 하다보면 코딩테스트 언어를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 지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지인들은 Java를 하는 데 저는 Python를 해도 될까요? C++이 좋다는 데 Java를 해도 될까요?

 

이런 류의 질문이 특히 많이 들어옵니다

그럼 무슨 언어를 선택해서 해야 할까요?

 

첫번째로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자기가 쓰는 기술스택에 있는 언어 입니다

Javascript를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Javascript를, Java 개발자라면 Java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알고리즘을 풀면서 언어의 숙련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사에서 원하는 기술스택으로 코딩테스트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그런 경우에 언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알고리즘을 못푸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현재 알고리즘을 입문 하는 단계라면 Python을 추천합니다

사실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코딩테스트에서 언어별 주어지는 시간은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시간초과는 취업준비생들한테 큰 이슈였습니다.

 

그래서 속도가 빠른 C++을 더 많이 선호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상대적으로 느린 python이 지금만큼은 그렇게 각광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새는 언어마다 채점 시간을 다르게 주기 때문에 python이 대세로 등장하였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추천하는 python은 어떤 장점이 있어서 추천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Python 언어의 장점
기본 내장 함수가 잘 되어있어서 추가로 구현이 필요 없다.
같은 알고리즘을 코드 줄 수를 적게 짤 수 있다.
문자열 처리가 간결하고 쉽다언어 자체 난이도가 압도적으로 쉽다

 

위의 장점들이 너무나도 압도적이라서 상대적으로 코딩 경험이 짧은 사람들도 코딩테스트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언어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아직 코딩테스트를 준비해본 적이 없거나, 이제 시작단계인 초보시라면 python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러나 특정 기업 코딩테스트 같이 python을 지원을 하지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서브 언어를 한가지씩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서브언어는 위에 적어 놓은 것처럼 각자 자기가 개발하는 분야의 주력 언어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주력 언어가 따로 있으신분들은 굳이 python으로 주력 언어를 돌릴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문자열 처리시에 강점을 보이기 때문에 python을 서브 언어로 해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